건강리포트
건강리포트
건강리포트 > 건강리포트
가을철 알레르기 예방하는 방법들 덧글 0 | 조회 242 | 2017-08-30 00:00:00
관리자  

가을철 알레르기 예방하는 방법들

[강서구 일요일 소아과][꽃가루 알레르기][가을 알레르기]

 

어느덧 바람이 쌀쌀해지면서 가을이 다가오는 것 같아요. 가을이 다가오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들은 긴장을 하게 되는데요. 가을철 꽃가루 알레르기를 비롯한 다양한 알레르기 예방하는 방법들에 대한 소식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How to Fight Fall Allergies

Take medication before symptom flare, reduce mold exposure and avoid pollen, allergy expert says

가을철 알레르기 예방법 ; 증상 나타나기 전에 예방약을 먹어라, 곰팡이나 꽃가루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라.

From HealthDay News Sunday August 27, 2017 By Mary Elizabeth Dallas

 

 


 

 

가을이 되면 많은 알레르기 환자들이 재채기를 하거나 천식 증상을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 방법들이 있다고 해요.

 

미국 알레르기, 천식, 면역 학회 대표인 전문의 Stephen Tiles 는 다음과 같이 조언하고 있답니다.

 

최근 기후 변화로 매년 알레르기 증상 발현 시작 시기가 앞당겨지고 있답니다. 특히 가을 시작이 빨라지고, 좀 더 오래 이어지면서 가을철에 발생하는 알레르기 질환으로 인해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더 오랜 기간 힘들어하고 있죠. 특히 꽃가루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꽃가루는 100 마일(160km) 거리를 날아다닌다고 해요.”

 

 

 

 

Tile 교수는 가을철 알레르기 예방을 위해서 다음과 같은 예방법을 제시해 주셨어요.

 

 

1. 미리 계획을 세우세요. ; 가을철 알레르기는 8월 중순경부터 시작되는 경향이 있답니다. 만약 알레르기 약을 예방적으로 복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최소 증상이 나타나기 2주 전부터 복용해야 해요. 그리고 꽃가루 수치가 2주 이상 정상으로 떨어질 때까지 약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2.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최소화해 보세요. ; 곰팡이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불가능하죠. 곰팡이는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잘 자란답니다. 예를 들자면, 지하실, 욕실, 싱크대 밑 같은 곳이죠. 심지어 낙엽이 많은 곳에서도 곰팡이는 잘 자라기도 해요. 그래서 곰팡이를 줄이는 방법은 습기를 줄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어요. 욕실에서는 환기팬을 자주 돌리고, 남은 물기도 닦아주는 것이 좋아요. 곰팡이가 발견된 곳은 깨끗이 닦아주고, 건조하게 물기도 닦아주세요. 방안의 습도는 60% 미만으로 조절하고요. 집안에 배수구나 홈통이 있다면 이곳도 깨끗하게 관리해 주세요.

 


 

3. 꽃가루를 피하세요. ;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돼지풀(ragweed)와 같은 꽃가루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외출하고 돌아와서 양말까지 다 갈아입고, 샤워하는 것이 좋아요. 머리카락에 잘 묻어 있기 때문에 머리도 감아주는 것이 좋답니다. 꽃가루가 많이 날리는 시기에 차를 가지고 외출할 때는 창문을 가능한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죠. 그리고 외출 시에는 필터 마스크 (NIOSH-rated 95 filter mask)를 착용하고 장갑도 끼는 것을 추천한답니다.

 

 

4. 전문가를 찾아보세요. ;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하다면 미리 알레르기 전문의의 진료를 보고요. 예방약을 먹거나, 알레르기 면역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출처 ; American College of Allergy, Asthma and Immunology, news release, Aug. 18, 2017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